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10057

카테고리: 공조냉동기계기능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증기 압축식 냉동장치에서 증발기로부터의 흡입 가스를 압축기로서 압축하는 이유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엔탈피를 증가시키고 비체적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2 압축하므로서 압력을 상승시키면 대응하는 포화온도가 상승하여 상온에서 액화시키기 쉽기 때문에
3 수냉식 또는 공냉식 응축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4 압축하므로서 압력을 상승시키면 임계온도가 상승되어 상온에서 액화시키기 쉽기 때문에
단일 문제
정답
2번 : 압축하므로서 압력을 상승시키면 대응하는 포화온도가 상승하여 상온에서 액화시키기 쉽기 때문에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