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119437

카테고리: 종자기능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다음 중 종자의 발아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종자에서 유아,유근이 출현하는 것을 '발아'라고 한다.
2 토양에 파종했을 때에 발아한 새싹이 자상으로 출현하는 것을 '출아'라고 한다.
3 종자가 수분을 흡수하면 가스교환이 어려워진다.
4 종자는 적당한 수분을 흡수해야 발아한다.
단일 문제
정답
3번 : 종자가 수분을 흡수하면 가스교환이 어려워진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3번입니다. 종자기능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