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218837

카테고리: 반도체설계산업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순수(진성) 반도체에서 전자나 정공의 농도가 같다고 할 때 전도대의 준위 0.9eV, 가전자대의 준위가 1.6eV이면 순수 반도체의 에너지 갭은 몇 eV인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2.5
2 0.9
3 0.8
4 0.7
단일 문제
정답
4번 : 0.7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4번입니다. 반도체설계산업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