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230445

카테고리: 산림산업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임지시비에 대하여 바르게 설명하고 있는 내용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가지치기 후에는 시비를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
2 유령림에서의 춘기 시비는 5월말까지, 추기시비는 11월중에 실시하는 것이 좋다.
3 임지 시비의 효과는 보통 1~2년간 지속되기 때문에 벌채 1~2년 전에 다량의 시비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 간벌을 실시한 직후에는 잔존목의 생육공간이 크게 확대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시비가 불필요하다.
단일 문제
정답
2번 : 유령림에서의 춘기 시비는 5월말까지, 추기시비는 11월중에 실시하는 것이 좋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산림산업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