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239373

카테고리: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빛과 밝기의 단위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광원으로부터 나오는 빛의 양을 광속이라 한다.
2 룩스는 광원으로부터 단위 입체각으로 나가는 광속의 단위이다.
3 광원으로부터 나오는 빛의 세기를 광도라고 한다.
4 광도의 단위는 킨델라(cd)를 사용한다.
단일 문제
정답
2번 : 룩스는 광원으로부터 단위 입체각으로 나가는 광속의 단위이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