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2398

카테고리: 가스기능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물을 전기분해하여 수소를 얻고자 할 때 주로 사용되는 전해액은 무엇인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25% 정도의 황산수용액
2 1% 정도의 묽은 염산수용액
3 10% 정도의 탄산칼슘수용액
4 20% 정도의 수산화나트륨수용액
단일 문제
정답
4번 : 20% 정도의 수산화나트륨수용액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4번입니다. 가스기능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