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249494

카테고리: 수질환경산업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pH 표준액의 조제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조제한 pH 표준액은 경질유리병 또는 폴리에틸렌병에 보관한다.
2 산성 표준액은 3개월 이내에 사용한다.
3 pH표준액의 조제에 사용되는 물은 정제수를 증류하여 그 유출액을 15분 이상 끓여서 이산화탄소를 날려 보내고 생석회 흡수관을 달아 식힌 다음 사용한다.
4 염기성 표준액은 무수황산칼륨 흡수관을 부착하여 1개월 이내에 사용한다.
단일 문제
정답
4번 : 염기성 표준액은 무수황산칼륨 흡수관을 부착하여 1개월 이내에 사용한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4번입니다. 수질환경산업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