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285299

카테고리: 정보처리산업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주파수분할 다중화(FDM)방식에서 보호대역(guard band)이 필요한 이유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주파수 대역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2 신호의 세기를 크게 하기 위함이다.
3 채널간의 간섭을 막기 위함이다.
4 많은 채널을 좁은 주파수 대역에 싣기 위함이다.
단일 문제
정답
3번 : 채널간의 간섭을 막기 위함이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3번입니다. 정보처리산업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