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30253

카테고리: 산림기능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묘목의 연령을 표시할 때 1/2묘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6개월 된 삽목묘이다.
2 뿌리가 1년, 줄기가 2년 된 묘목이다.
3 1/1묘의 지상부를 자른지 1년이 지난 묘이다.
4 이식상에서 1년, 파종상에서 2년을 보낸 만 3년생의 묘목이다.
단일 문제
정답
3번 : 1/1묘의 지상부를 자른지 1년이 지난 묘이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3번입니다. 산림기능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