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3172

카테고리: 가스기능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물을 전기분해하여 수소를 얻고자 할 때 전해액으로 무엇을 사용하는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묽은 염산
2 10 ∼ 25%의 수산화나트륨 용액
3 10 ∼ 25%의 탄산칼슘 용액
4 10 ∼ 25%의 황산 용액
단일 문제
정답
2번 : 10 ∼ 25%의 수산화나트륨 용액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가스기능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