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326587

카테고리: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모델링에 있어 y=f(x)와 같은 양함수 형태로 곡선을 표현할 때, 높은 차수의 다항식으로 표현하여 사용하지 않은 이유로 적절한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양함수식은 컴퓨터 그래픽스를 통해 화면에 표현이 어렵기 때문이다.
2 함수의 차수가 높아질수록 도형이 단순해지기 때문이다.
3 원호만으로도 모든 곡선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차수가 높을수록 곡선에 심한 변곡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일 문제
정답
4번 : 차수가 높을수록 곡선에 심한 변곡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4번입니다.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