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424387

카테고리: 에너지관리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오토사이클과 디젤사이클의 열효율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오토사이클의 열효율은 압축비와 비열비만으로 표시된다.
2 차단비가 1에 가까워질수록 디젤사이클의 열효율은 오토사이클의 열효율에 근접한다.
3 압축 조기 압력과 온도, 공급 열량, 최고 온도가 같을 경우 디젤사이클의 열효율이 오토사이클의 열효율보다 높다.
4 압축비와 차단비가 클수록 디젤사이클의 열효율은 높아진다.
단일 문제
정답
4번 : 압축비와 차단비가 클수록 디젤사이클의 열효율은 높아진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4번입니다. 에너지관리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