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425301

카테고리: 에너지관리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카르노사이클에서 온도 T의 고열원으로부터 열량 Q를 흡수하고, 온도 T0의 저열원으로 열량 Q0를 방출할 때, 방출열량 Q0에 대한 식으로 옳은 것은? (단, ηc는 카르노사이클의 열효율이다.)
정답을 선택하세요
단일 문제
정답
3번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3번입니다. 에너지관리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