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425586

카테고리: 에너지관리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폐쇄계에서 경로 A→C→B를 따라 110J의 열이 계로 들어오고 50J의 일을 외부에 할 경우 B→D→A를 따라라 계가 되돌아 올 때 계가 40J의 일을 받는다면 이 과정에서 계는 얼마의 열을 방출 또는 흡수하는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30J 방출
2 30J 흡수
3 100J 방출
4 100J 흡수
단일 문제
정답
3번 : 100J 방출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3번입니다. 에너지관리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