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425995

카테고리: 에너지관리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냉동사이클의 T-s선도에서 냉매단위질량당 냉각열량 qL과 압축기의 소요동력 w를 옳게 나타낸 것은? (단, h는 엔탈피를 나타낸다.)
정답을 선택하세요
1 qL=h3-h4, w=h2-h1
2 qL=h1-h4, w=h2-h1
3 qL=h2-h3, w=h1-h4
4 qL=h3-h4, w=h1-h4
단일 문제
정답
2번 : qL=h1-h4, w=h2-h1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에너지관리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