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429387

카테고리: 에너지관리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상온(20℃) 기준으로 설계된 에어덕트를 그대로 사용하여 연소용 공기를 200℃로 예열하여 보낸다면 공기량은 얼마나 부족하겠는가? (단, 공기 유속은 6m/sec에서 8m/sec로 높였으며, 공기압의 변화는 없는 것으로 한다.)
정답을 선택하세요
1 17.4%
2 21.0%
3 28.1%
4 33.3%
단일 문제
정답
1번 : 17.4%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1번입니다. 에너지관리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