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435282

카테고리: 원자력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핵연료를 처음 원자로에 장전할 때 원자로에 잉여반응도가 필요한 이유가 아닌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축방향의 중성자속 분포를 가급적 균일하게 하기 위하여
2 연료가 연소됨에 따라 임계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3 Xe, Sm 등의 독물질에 의한 부(-)반응도를 보상하기 위해
4 연료온도계수, 감속재온도계수, 기포계수 등에 의한 출력결손을 보상하기 위해
단일 문제
정답
2번 : 연료가 연소됨에 따라 임계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원자력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