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455877

카테고리: 무선설비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고주파 증폭기 이득이 22[dB], 중간 주파 증폭기 이득이 61[dB]인 슈퍼헤테로다인 수신기 입력에 전압 20[μV] 인 고주파 전압을 걸었을 때 검파기 입력에서 0.2[V] 전압의 파를 얻었다면 주파수 변환기의 이득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1[dB]
2 -2[dB]
3 -3[dB]
4 -4[dB]
단일 문제
정답
3번 : -3[dB]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3번입니다. 무선설비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