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459790

카테고리: 방사선비파괴검사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X선을 이용한 방사선투과검사에서 필름의 선원쪽에 납스크린을 붙여 촬영하는 주 된 이유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1 후방산란을 줄인다.
2 X선 에너지를 증가시킨다.
3 자연방사선을 감소시킨다.
4 저에너지X선을 흡수하여 투과사진의 명료도를 높인다.
단일 문제
정답
4번 : 저에너지X선을 흡수하여 투과사진의 명료도를 높인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4번입니다. 방사선비파괴검사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