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538367

카테고리: 전파전자통신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어떤 수신기의 고주파 증폭이득이 20 [dB], 주파수 변환 이득이 -5 [dB], 중간주파 이득이 60 [dB], 저주파 이득이 25 [dB]라면 입력에 1[㎶]의 전압을 가하면 출력은 몇 [V]인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0.01[V]
2 0.1[V]
3 0.5[V]
4 1[V]
단일 문제
정답
2번 : 0.1[V]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전파전자통신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