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593255

카테고리: 폐기물처리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열분해와 운전인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열분해는 무산소상태에서 일어나는 반응이며 필요한 에너지를 외부에서 공급해 주어야 한다.
2 열분해가스 중 CO, H2, CH4 등의 생성율은 열공급속도가 커짐에 따라 증가한다.
3 열분해 반응에서는 열공급속도가 켜짐에 따라 유기성 액체와 수분, 그리고 Char의 생성량은 감소한다.
4 산소가 일부 존재하는 조건에서 열분해가 진행되면 CO2의 생성량이 최대가 된다.
단일 문제
정답
4번 : 산소가 일부 존재하는 조건에서 열분해가 진행되면 CO2의 생성량이 최대가 된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4번입니다. 폐기물처리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