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614347

카테고리: 가스기능장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어떤 기체 100[mL]를 취해서 가스분석기에서 CO2를 흡수시킨 후 남은 기체는 88[mL]이며, 다시 O2를 흡수시켰더니 54[mL]가 되었다. 여기서 다시 CO를 흡수시키니 50[mL]가 남았다. 잔존 기체가 질소일 때 이 시료기체 중 O2의 용적백분율[%]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34[%]
2 38[%]
3 46[%]
4 50[%]
단일 문제
정답
1번 : 34[%]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1번입니다. 가스기능장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