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614358

카테고리: 가스기능장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순수한 수소와 질소를 고온, 고압에서 다음의 반응에 의해 암모니아를 제조한다. 반응기에서의 수소의 전화율은 10[%]이고, 수소는 30[kmol/s], 질소는 20[kmol/s]로 도입될 때 반응기에서의 배출되는 질소의 양은 몇 [kmol/s] 인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3
2 19
3 27
4 37
단일 문제
정답
2번 : 19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가스기능장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