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650951

카테고리: 9급 지방직 공무원 건축계획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건축에서 모듈을 사용하는 이유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설계 작업이 단순화되어 노력의 낭비를 피할 수 있다.
2 나라마다 고유한 모듈을 사용하여야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3 건축재의 대량생산이 가능하여 생산단가를 줄일 수 있다.
4 현장작업이 단순화되어 공기가 단축된다.
단일 문제
정답
2번 : 나라마다 고유한 모듈을 사용하여야 국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9급 지방직 공무원 건축계획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