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657108

카테고리: 9급 지방직 공무원 서울시 조경학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수목 시비(施肥) 방법 및 시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인(P)이나 칼륨(K) 등 토양 내로 이동속도가 비교적 느린 양분은 표토시비법이 적합하다.
2 질소질 비료의 경우 이듬해 봄을 고려하여 가을에 시비하는 것이 좋다.
3 엽면시비법은 흐린 날씨에 살포할 경우 더욱 효과가 크다.
4 토양 내 시비법은 시비용 구덩이를 1m 이상 깊이 파야 효과적이다.
단일 문제
정답
2번 : 질소질 비료의 경우 이듬해 봄을 고려하여 가을에 시비하는 것이 좋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9급 지방직 공무원 서울시 조경학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