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658157

카테고리: 9급 지방직 공무원 서울시 한국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조선시대의 대외관계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태조는 북방의 여진족을 몰아내고 4군 6진을 개척하였다.
2 왜란이 끝난 후 조선은 일본에 통신사를 파견하여 국교재개를 요청하였다.
3 조선후기 북학운동의 한계를 느낀 지식인들은 북벌운동을 전개하였다.
4 조선후기 중국과의 외교와 무역에 은이 대거 소비되면서 은광이 활발하게 개발되었다.
단일 문제
정답
4번 : 조선후기 중국과의 외교와 무역에 은이 대거 소비되면서 은광이 활발하게 개발되었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4번입니다. 9급 지방직 공무원 서울시 한국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