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658790

카테고리: 9급 지방직 공무원 서울시 환경공학개론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하수의 고도처리과정 중 생물학적 탈질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탈질반응은 무산소 조건에서 탈질미생물에 의해 생물학적으로 진행된다.
2 탈질미생물은 혐기성 미생물로서 질산성 질소의 산소를 이용하며 유기탄소원이 필요없는 독립영양 미생물이다.
3 질산성 질소의 탈질과정에서 알칼리도는 증가한다.
4 탈질반응조의 온도는 생물학적 반응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온도를 유지하여야 한다.
단일 문제
정답
2번 : 탈질미생물은 혐기성 미생물로서 질산성 질소의 산소를 이용하며 유기탄소원이 필요없는 독립영양 미생물이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9급 지방직 공무원 서울시 환경공학개론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