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685244

카테고리: 네트워크관리사 1급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Linux 시스템의 vi 에디터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입력모드로 전환은 ‘i'를 눌러서 한다.
2 편집모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esc' 키를 누르고 ':'(콜론)을 입력하면 된다.
3 기능키 ‘A'는 입력모드로 전환되어 현재 라인의 끝에 입력이 된다.
4 기능키 ‘a'는 입력모드로 전환되어 현재 라인의 위 라인에 입력이 된다.
단일 문제
정답
4번 : 기능키 ‘a'는 입력모드로 전환되어 현재 라인의 위 라인에 입력이 된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4번입니다. 네트워크관리사 1급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