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693195

카테고리: 리눅스마스터 2급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다음 중 리눅스에서 사용하는 에디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vim은 GUI기반으로 개발된 vi이다.
2 GNU 프로젝트에서는 pico의 복제 버전인 nano 라는 프로그램을 개발 하였다.
3 vi는 유닉스 계열 시스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편집기로 1976년 빌 조이가 개발 하였다.
4 GNU emacs는 리처드 스톨만이 LISP에 기반을 두는 환경 설정 언어를 가지고 처음부터 다시 만든 에디터이다.
단일 문제
정답
1번 : vim은 GUI기반으로 개발된 vi이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1번입니다. 리눅스마스터 2급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