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8382

카테고리: 공조냉동기계기능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가스 용접에서 용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1 모재의 용융 온도를 낮게 하기 위하여
2 용접 중 산화물 등의 유해물을 제거하기 위하여
3 침탄이나 질화작용을 돕기 위하여
4 용접봉의 용융속도를 느리게 하기 위하여
단일 문제
정답
2번 : 용접 중 산화물 등의 유해물을 제거하기 위하여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