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8665

카테고리: 공조냉동기계기능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증발기에서 나온 냉매가스를 압축기에서 압축하는 이유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1 냉매가스의 온도를 상승시키기 위하여
2 냉매가스의 비체적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3 압력을 상승시켜 응축기 내에서 쉽게 액화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4 응축기에서 냉각수량 부족시 수온상승을 방지하기 위하여
단일 문제
정답
3번 : 압력을 상승시켜 응축기 내에서 쉽게 액화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3번입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