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8666

카테고리: 공조냉동기계기능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2단압축 냉동사이클에서 저압축 증발압력이 2kgf/cm2g이고 고압축 응축압력이 17kgf/cm2g일 때 중간압력은 약 얼마인가? (단, 대기압은 1kgf/cm2a이다)
정답을 선택하세요
1 5.8kgf/cm2a
2 6.0kgf/cm2a
3 7.3kgf/cm2a
4 8.5kgf/cm2a
단일 문제
정답
3번 : 7.3kgf/cm2a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3번입니다. 공조냉동기계기능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