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88937

카테고리: 전산응용토목제도기능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치수기입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치수의 단위는 m를 사용하나 단위 기호는 기입하지 않는다.
2 치수 수치는 치수선에 평행하게 기입하고, 되도록 치수선의 중앙의 위쪽에 치수선으로부터 조금 띄어 기입한다.
3 경사를 표시할 때는 백분율(%) 또는 천분율( %。)로 표시할 수 있다.
4 치수는 선과 교차하는 곳에는 가급적 쓰지 않는다.
단일 문제
정답
1번 : 치수의 단위는 m를 사용하나 단위 기호는 기입하지 않는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1번입니다. 전산응용토목제도기능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