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103754

카테고리: 정보기기운용기능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데이터통신의 부호 전송방식중 0과 1의 신호를 직류의 +, 0, -의 전위에 대응시켜 전송하는 방식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ASK(Amplitude shift keying) 방식
2 기초대역(Base-band) 방식
3 정(+)마아크(mark)부호 방식
4 FSK(Frequency shift keying) 방식
단일 문제
정답
2번 : 기초대역(Base-band) 방식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