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150249

카테고리: 한식조리기능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생선의 조리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생선은 결제조직의 함량이 많으므로 습열조리법을 많이 이용한다.
2 지방 함량이 낮은 생선보다는 높은 생선으로 구이를 하는 것이 풍미가 더 좋다.
3 생선찌개를 할 때 생선 자체의 맛을 살리기 위해서 찬물에 넣고 은근히 끓인다.
4 선도가 낮은 생선은 조림국물의 양념을 담백하게 하여 뚜껑을 닫고 끓인다.
단일 문제
정답
2번 : 지방 함량이 낮은 생선보다는 높은 생선으로 구이를 하는 것이 풍미가 더 좋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