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401304

카테고리: 수질환경기사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분뇨의 생물학적 처리공법으로서 호기성 미생물이 아닌 혐기성 미생물을 이용한 혐기성처리공법을 주로 사용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정답을 선택하세요
1 분뇨에는 혐기성미생물이 살고 있기 때문에
2 분뇨에 포함된 오염물질은 혐기성미생물만이 분해할 수 있기 때문에
3 분뇨의 유기물 농도가 너무 높아 포기에 너무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4 혐기성처리공법으로 발생되는 메탄가스가 공법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단일 문제
정답
3번 : 분뇨의 유기물 농도가 너무 높아 포기에 너무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3번입니다. 수질환경기사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