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상세보기
문제 정보

문제 ID: 657387

카테고리: 9급 지방직 공무원 서울시 지방세법

강의: 미분류

키워드: 없음

문제
다음은 「지방세법」상 취득세에 대한 설명이다. 가장 옳지 않은 것은?
정답을 선택하세요
1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조례로 정하는 바에 따라 취득세의 세율을 「지방세법」제11조와 제12조에 따른 세율의 100분의 50 범위에서 가감할 수 있다.
2 취득세의 산출세액이 50만원 이하일 때에는 취득세를 부과하지 아니한다.
3 취득세의 징수는 신고납부의 방법으로 한다.
4 납세의무자가 취득세 과세물건을 사실상 취득한 후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매각하는 경우에는 산출세액에 100분의 80을 가산한 금액을 세액으로 하여 보통징수의 방법으로 징수한다. 다만, 등기⋅등록이 필요하지 아니한 과세물건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단일 문제
정답
2번 : 취득세의 산출세액이 50만원 이하일 때에는 취득세를 부과하지 아니한다.
해설

이 문제의 정답은 2번입니다. 9급 지방직 공무원 서울시 지방세법 영역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으로, 각 보기를 비교하며 핵심 개념을 정리해 두면 유사 문제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상세 해설은 순차적으로 보강하고 있습니다.